본문 바로가기
굴러가는 재테크/일상 재테크

[통신요금 절약] 알뜰폰 변경 합니다.

by 새닭 2021.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제가 한국에서 아깝다고 생각하는 것 중 하나! 

바로 통신요금과 절약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제가 한국 통신요금이 비싸다고 느꼈던 것은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요금제를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는 부분이 매우 컸습니다.

 사람마다 사용하는 습관이 다르지만, 항상 정해진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싫었는데요,

제가 케냐와 캄보디아에서 살면서 참 편했던 것 중 하나는 통신 요금제(특히 데이터 관련)를 제 마음대로 조절하며 사용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케냐와 캄보디아에서는 선불 요금제를 사용했고, 일정 충전금액을 지불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간과 더불어 Extra plus 되는 요금제가 많았습니다.

 

케냐에서는 선불요금으로 1,000실링(12천 원)을 충전하면, night shift라고 저렴하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거나, 밤 10시~아침 8시까지 추가 데이터 사용량을 제공하는 요금이 있어서 사용하기 편했고,

<Kenya Safaricom, 2015년에 사용했던 요금제 지금과는 다를지도 모름>

 

 

캄보디아에서는 주로  Cell card 하고 Smart  통신사 2곳을 사용했는데, 각 통신사마다 주파수 커버리지가 달라서 어느 마을에서는  Smart가 잘 터지고, 다른 곳에서는  Metfone이나 Cell card 이 잘 터져서 저는 2군데 통신사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렇지만 통신요금은 1달에 약 3~4천원($ 2~3 usd) 정도 사용했습니다.

 

  Cell card 통신사에서는  Osja Xchange라는 프로모션을 사용하여, $1달러 충전하면 $100를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통신비를 정말 아낄 수 있었습니다.(매일 30분 무료통화, 14일 동안 사용 가능)

 

<Cambodia Cell card 프로모션 코드 $1=$100>

제가 해외에서 이런 프로모션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한국에 들어와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선불요금을 사용해봤지만,

필요할 때 충전하기 어려운 점이 매우 컸고, 선불요금이 그다지 싸지도 않았음.

 

때문에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를 요금이나마 아끼고자 25% 선택 약정할인을 받으며 통신요금을 아꼈는데...

 

 

제가 다시 찾게 된 것은 알뜰폰 요금제였습니다.

 

예전에 알뜰폰을 사용했을 때는 통신 3사 외에는 문자인증과 서비스가 매우 불편했던 경험이 있어서 

사용을 꺼렸지만, 그때와 지금은 다르다는 많은 유튜버분들에 후기담을 듣고, 다시 사용해봤습니다.

 

제가 사용한 통신사는 'KT m모바일'이었는데요, 요금제가 다른 통신사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보다 저렴하진 않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와 데이터 쉐어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1년 동안 kt m모바일을 사용했고,

사용한 지 한 10개월이 넘어가는 시점이라,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알뜰폰은 4개월~ 12개월 정도 프로모션으로 기존 요금보다 저렴하게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어, 보통 기간을 채우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사용합니다.)

 

제가 중점적으로 생각한 것은

 

1. 데이터 무제한(+속도제한으로 3 Mbps) 

2. 통화 200분 이상(기존에  kt m모바일에서 사용하던 요금제는 100분이었는데, 정말 가끔 부족하거나 아슬아슬한 경험이 있어서 조금 넉넉했으면 싶었음.)

 

위 2가지 조건은 충족되어야 하는 조건이었고, 다음은

3. 유심 무료(유심비 지원)

4. 이벤트 기간 1년(1년 정도는 해줘야 다음번 넘어갈 때도 번거롭지 않을 것이라 생각함.)

 

총 4가지 기준으로 통신요금을 알아봤습니다.

 

1. 에넥스 텔레콤(=A모바일)

 - 추천 요금제 : 합리적인 데이터 11G

 - 통화 무제한, 문자 무제한, 데이터 11g(소진 시 매일 2g 추가 후 3 Mbps)

 -7개월 동안 19,580원(카드 제휴 할인 시 14,080원) 

 - 이벤트 기간으로 유심비 무료

 

<에넥스 텔레콤(A모바일) 홈페이지 배너>
<에넥스 텔레콤(A모바일) 요금제>
<에넥스 텔레콤(A모바일) 유의사항>

 

좋은 조건이었고, 에넥스 텔레콤에서 번호이동으로 가입하고 싶었지만,

번호이동 작성 중... 우리 집 주소가 검색이 안됨..ㅠ

 

이거 뭐 주소 검색 안 되는 집에 살고 있으니... 유심을 받을 수 없어서 그냥 포기함.

 

 

2. 아이즈 모바일

 - 추천 요금제 : 세이브 머니 유심(음성 무제한/11gb+)

 - 통화 무제한(+부가 통화 300분 제공), 문자 무제한, 데이터 11g(소진 시 매일 2g 추가 후 3 Mbps)

 - 6개월 동안 19,800원

 - 유심비 무료

<아이즈 모바일 요금제>
<추천요금제 세이브머니유심(음성,데이터11gb+) 한달 19,800원, 유심 구매(무료)>

 

제가 가입한 요금제와 한 달 통신비(예상 가격)입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 3가지 조건을 만족시켰고, 프로모션 기간이 6개월이라 6개월 뒤에 다시 다른 통신사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그래도 좋은 조건에 통신요금을 아낄 수 있어서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였습니다.

 

오늘 접수하였기 때문에, 아직 유심은 수령하지 못한 상태이고, 유심 수령 후 데이터와 여러 가지 사용해보면서 

나중에 알뜰폰 사용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알뜰폰 사업자 중에 고객센터 연락이 잘 안 되는 곳도 있고, 지금 전화, 문자,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이 어려운 곳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kt m모바일 사용하면서 전화, 문자, 데이터 사용량은 kt m 모바일 어플을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했고, kt m모바일은 데이터 사용량 50%, 80% 사용했다는 문자가 오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약 1년 동안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일이 딱 1번 있었는데,  이전에 사용하던 통신사 요금과 첫 달 이용요금 관련해서 문의했던 것 말고는 고객센터에 전화한 경험이 없어서,  고객센터 응대와 연결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안 했습니다. 그래도 어떤 일이 발생할지는 모르니깐, 고객센터 응대 관련 인터넷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