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맛 리뷰/일상 생활

노트북 거치대 애니클리어 ap-8h 제품 구매 후기

by 새닭 2021. 1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닭입니다.

최근에 노트북 사용하기 시작해서 뭐 필요한 것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옆에서 보고 있던 아내가 점점 목이 앞으로 간다고 조언해주어 노트북 거치대를 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어떤 노트북 거치대가 좋은지는 안 써봐서 잘 모르지만, 

그래도 어떤 노트북 거치대가 좋을 것 같다는 눈썰미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은 제가 노트북 거치대 구매한 제품과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구매 시 참고 사항

많은 분들이 노트북 거치대를 많이 사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유튜브나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활용하셔서 검색을 많이 하실 겁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시간이 많이 지난 제품들이 많았고, 제대로 어떤 것을 봐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아서 제가 그냥 나름대로 순위를 정해 보았습니다.

 

장소(사용 환경) : 제일 중요한 것이 내가 주로 사용하는 장소가 어디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로 밖에서 카페나 다른 장소에서 이동용으로 사용하신다면 제일 중요한 것이 (1) 무게, (2) 이동 편리성 이렇게 2개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집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거치해서 사용하신다면 제일 중요한 것은 (1) 하중무게, (2) 편리성 등 이렇게 2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구매한 이유는 집에서만 사용할 것이고, 이용동으로 사용은 없을 것 같아서, 저는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지탱해줄 수 있는 거치대로 선택하였습니다.

 

2. 제품 사양

  • 제품명 : 애니클리어 ap-8h라는 제품입니다. 
  • 가격 : 약 4~5만 원(택배비 포함)
  • 무게 : 약 1.9kg
  • 하중무게 : 4kg
  • 기능 : 익스텐션 기능(높이 조절 기능)

 

제가 구매한 제품 애니클리어 ap-8h 제품의 간단한 제품 특성입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거치해줄 수 있는 것으로 구매하였고 그리고 익스텐션 기능을 통한 높이를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3. 제품 사진

좌)맥북 에어, 우)애니클리어 ap-8h 제품 사진 

제가 최근에 구매한 맥북에어와 비교한 박스 사진입니다. 

익스텐션 기능 외에 특별한 것은 없고, 제품을 보시면 약간 단단할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드실 텐데, 맞습니다.

1.9kg의 노트북 거치대로는 상당히 무게가 있기 때문에 노트북을 올리고 사용해도 크게 떨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거치대 특성상 조금씩 흔들리는 것은 있습니다.)

 

 

애니클리어 ap-8h 박스 내부 사진

제품 내부 사진을 보시면 제품(애니클리어 ap-8h) 1개, 사용설명서 1개, 그리고 렌치 1개 이렇게 3가지가 들어 있는 심플한 구성입니다.

 

애니클리어 ap-8h 직각으로 세운 모습(약 20cm)

 

애니클리어 ap-8h 제품을 바로 도대체 얼마나 높이 올릴 수 있는지 직각으로 세워 보았습니다. 

직각으로 세웠을 때 노트북 받침대 기준 약 20cm 정도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애니클리어 ap-8h를 산 이유!! 바로 익스텐션 기능 때문에 사용하였는데요,

 

애니클리어 ap-8h 기본 높이, 익스텐션 기능 최대 높이 비교

 

익스텐션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약 27.5cm 정도까지 무려 약 7.5cm 이상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번째 사진의 경우 아래에 버튼을 눌러서 익스텐션 높이를 조절하실 수 있으며, 8단계 이상으로 세부적으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하기엔 약간 뻑뻑한 느낌이 많이 들어서 더 세세하게 조절은 안 했습니다. ㅎㅎ)

 

애니클리어 ap-8h 노트북 받침대 높이 약 2cm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할 때 판매처에서 알려주지 않지만, 구매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노트북 받침대 높이입니다. 

노트북 받침대가 높으면 게이밍 노트북이나 큰 랩탑을 놓기에 좋을 수 있으나, 최근 노트북이 경량화됨에 따라 노트북 받침대 높이가 안 높아도 되는데... 노트북 받침대 높이가 높아질수록 노트북을 올려놓고 타이핑했을 때 손목에 걸리면서 타이핑 하기 불편한 상황이 발생됩니다. 때문에 노트북 받침대 구매하시는 분들은 받침대 높이를 꼭! 확인해보세요!

 

제가 구매한 애니클리어 ap-8h은 노트북 받침대가 약 2cm로 약간은 무난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맥북에어를 올려놓고 사용할 때는 약간 높다는 생각이 많이 들고 있습니다. 구입하실 때 참고하세요~!

 

그리고 구매 박스에서 설명드린 렌치 활용 관련하여 이미지로 설명해드립니다.

아무래도 거치대를 계속 사용하면서 올렸다, 내렸다 하는 경우 연결부위가 느슨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 노트북 거치대 처음에 가지고 있던 장력이 풀리면서 노트북 거치를 제대로 할 수 없게 되는 순간이 찾아오는데요, 

이럴 때 구입 시 들어 있던 렌치를 이용하여 해당 볼트를 조여주면 처음과 같은 장력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연결 부위 고무마개를 떼고 렌치를 돌리는 모습
연결 부위는 아래 2개, 위쪽 2개 있습니다.

3. 후기 & 아쉬움

개인적으로 노트북 거치대 구매에 중요한 점인 노트북 받침대 부분이 제대로 판매처에서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제품을 소개, 리뷰하였습니다. 제대로 된 상품정보가 우리에게 제공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노트북 거치대 처음 산 것이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움은 약간의 qc가 안 좋아서 노트북 거치대 바닥과 연결된 부위가 약간 틀어져 있습니다. 이게 살짝 예민한 사람은 신경 쓰일 수 있는데... 또 이게 살짝 미묘한 부분이라 저는 사용하려고 합니다. 혹시 예민하신 분들은 제품 확인하시고 박스 버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0x250

댓글